스컬트라는 피부 밑에 넣어서 2~3년이나 걸리는 비교적 느린 콜라겐의 촉진작용 효과로 인해 피부의 탄력, 결, 패인 곳, 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법입니다. 즉 콜라겐을 만드는 섬유아세포를 증식시켜 수개월에서 몇 년에 걸쳐서 피부에 볼륨이 생기게 하는 미용치료입니다.
일반적으로 주름제거와 탄력개선을 위한 필러시술이 많이 있지만 스컬트라는 피부가 노화되면서 생기는 꺼지고 패인 곳을 단지 채워준다는 것에서 진일보한 시술로 콜라겐을 생성하도록 촉진시켜서 피부 탄력과 볼륨감을 좋아지도록 하는 시술법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인 필러와는 다르게 피부노화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콜라겐 감소를 막아주고 콜라겐생성을 촉진시켜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컬트라의 주성분은 식물에서 추출되는 PLLA라고 하는 것이 주성분이고 그 외에 알파하이드록시산 계열의 합성폴리머 성분은 신체내로 흡수가 용이하고 FDA승인을 받은 성분입니다. 이러한 스컬트라의 성분들이 콜라겐생성을 촉진시키고 그 후에는 수분과 이산화탄소, 당으로 분해되어 체내에 남지 않기 때문에 다른 필러시술에 비해 알레르기나 부작용을 현저히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스컬트라에 사용되는 PLLA성분의 경우 의료분야에서 이미 30여년 넘게 사용되어왔고 수술 시 봉합제료나 상처회복제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특성을 지닌 스컬트라는 피부 속에 들어가면 증류수는 땀이나 소변으로 배출되고, 스컬트라 성분만 남아 콜라겐을 만드는 섬유아세포를 증식시켜 수 개월에서 반년정도에 걸쳐서 피부에 볼륨을 만들어 줍니다.
또한 스컬트라는 스스로 콜라겐이 서서히 촉진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처진 턱선과 피부, 볼살 등이 탄력적으로 리프팅 효과를 가질 수 있어 지방이식의 효과와 필러의 효과를 둘 다 볼 수 있는 시술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팔자주름필러에도 사용되며 꺼진 볼, 꺼진 눈 밑, 턱선, 입가주름, 광대, 이마, 팔자주름, 관자놀이, 꺼진 뺨, 마르고 주름진 손 등 꺼지고 주저앉은 부위의 피부에 시술이 가능합니다.
스컬트라의 효과는 시술 후 일반적으로 4주에서 6주정도가 지나면 확인할 수 있고 시술의 지속기간은 개인차가 있지만 24개월에서 25개월 정도 지속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컬트라는 일반적으로 3회의 시술이 필요하고 4주에서 6주 간격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